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신정식 청주서부소방서장, 서원요양병원 현장지도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1/11 [14:00]

신정식 청주서부소방서장, 서원요양병원 현장지도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4/01/11 [14:00]

 

[FPN 정재우 기자] = 청주서부소방서는 신정식 서장이 지난 10일 오후 3시 서원구 남이면에 위치한 서원요양병원에서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지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현장지도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화재 발생 가능성이 증가함에 따라 화재 취약요소를 점검하고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소방 안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점검 내용은 ▲비상구(피난통로) 통로 물건 적치 금지 안내 ▲소방시설 관리상태 점검 및 화재 취약요인 예방 지도 ▲관계인을 통한 자율 안전관리체계 당부 ▲비상구 등 대피시설 적정 여부 확인 ▲소방통로 확보 등 화재진압활동 여건 확인 등이다.

 

신정식 서장은 특히 재난 상황에서 신속한 대피가 어려울 거로 예상되는 해당 병원의 화재 취약요소와 소방시설 등을 직접 확인하면서 관계인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능력 강화를 강조했다. 또 유사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소방대원 도착 전 관계인의 주도적인 초동 대처를 당부했다.

 

신정식 서장은 “요양병원은 화재 발생 시 많은 인명 피해가 우려된다”며 “관계인의 적극적인 예방 활동을 통해 의료시설 이용객들이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청주서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