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강원소방학교(학교장 김재운)는 지난달 18일부터 5일까지 3주간 제5기 테크니컬 로프 구조 특성화 교육과정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테크니컬 로프 구조 교육과정은 강원소방학교의 특수구조분야 특성화 교육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강원소방 소속 소방공무원뿐만 아니라 서울ㆍ부산ㆍ인천 등 전국의 소방공무원 24명이 참가했다.
교육에 참여한 대원들은 총 3주간의 교육 기간 중 2주 동안 이론ㆍ실습교육을 마친 뒤 1주간 양양ㆍ평창군에서 현장 외부 실습을 진행했다.
대원들은 ▲스키장 리프트 사고 대비 리프트 구조 시스템 ▲저수지 사고 대비 합력 활용 수직구조, 저수지 복합 구조 ▲암벽 사고 대비 암벽 오프셋 구조, 하이라인 구조 ▲방파제사고 대비 픽오프 및 급경사 구조 등의 교육과목을 통해 최상급의 선진 로프 구조 기술을 배양했다.
김재운 학교장은 “테크니컬 로프 구조는 고난도의 구조기법으로 전문적인 기술과 훈련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실전 중심의 교육훈련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소중한 생명을 구조할 수 있는 믿음직한 구조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