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2024 FIRE TECH] 중소형 대상물 겨냥… (주)조양테크, 보급형 공기흡입형 감지기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2:41]

[2024 FIRE TECH] 중소형 대상물 겨냥… (주)조양테크, 보급형 공기흡입형 감지기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4/06/11 [12:41]

▲ 조양테크의 보급형 공기흡입형 감지기와 샘플링 파이프를 이용한 가스감지기, 모니터링ㆍ제어 장치     ©조양테크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주)조양테크(대표 심연순)는 현장에 적합한 공기흡입형 감지기를 설계ㆍ납품ㆍ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선 보급형 공기흡입형 감지기와 샘플링 파이프를 이용한 가스감지기, 모니터링ㆍ제어 장치를 선보인다.

 

보급형 공기흡입형 감지기 ‘FAAST FLEX’는 물류창고나 냉동ㆍ냉장창고, 엘리베이터 샤프트, 전기실ㆍ변전실, 천장 내부 등에 적용할 수 있는 Xtralis의 제품이다. 일관된 연기 감지 성능을 실현할 뿐 아니라 초음파 기류 탐지 기술로 정확하고 일률적으로 공기 흐름을 감지한다.

 

특히 사전 엔지니어링(pre-engineering)을 이용하면 신속한 설계와 설치가 가능하다. 나사가 없는 조립식 본체와 넓은 배선 등의 구조적 특성으로 높은 시공성을 제공한다.

 

조양테크는 기존 또는 신규 설치된 공기흡입형 감지 샘플링 네트워크를 쉽게 통합 설계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가스감지기 ‘ VESDA Sensepoint XCL’도 소개한다.

 

이 감지기는 지속적인 샘플링 파이프의 공기 흐름을 활용해 가스 센서를 거치면서 과정을 통해 성분을 분석한다. 가연성 가스와 산소,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수소, 황화수소, 이산화질소, 암모니아 등을 감지한다.

 

시스템 하나로 다수의 샘플링 홀을 통한 감지가 가능해 고정식 가스감지기 대비 넓은 감지 범위와 설계의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기류가 높은 지역에서의 안정적인 감지는 물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도 시스템 설정과 시운전이 가능하다.

 

모니터링ㆍ제어 장치 ‘Remote Display Module(RDU)’도 전시한다. 이 장치는 원격으로 VESDA 시스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데이터센터나 클린룸, 통신시설 등 접근이 어려운 장소에 직접 가지 않고도 감지기의 복구 또는 구성 값 변경,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조양테크 관계자는 “‘FAAST FLEX’는 6월 형식승인 획득을 앞두고 있다”며 “공기흡입형 감지기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김종길 “소방 분야 발전 위해선 업체들도 역량 키워야”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