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청주동부소방서, ‘제36회 119소방정책 컨퍼런스 연구논문 경연대회’ 우수상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6:30]

청주동부소방서, ‘제36회 119소방정책 컨퍼런스 연구논문 경연대회’ 우수상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4/08/13 [16:30]

 

[FPN 정재우 기자] = 청주동부소방서(서장 송정호)는 충북소방본부에서 진행된 ‘제36회 119소방정책 컨퍼런스 연구논문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119소방정책 컨퍼런스 연구논문 경연대회는 소방 발전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 가치가 높은 정책을 발굴해 현장 대응역량을 강화하고자 열리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청주동부소방서는 송정호 서장과 석경민 소방위, 이성목 소방장, 김재원 소방사가 연구팀을 구성해 출전했다.

 

송 서장 등은 ‘UAM(도심항공교통)을 활용한 효율적인 소방 항공구급서비스 구축 방안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를 설정했다.

 

해당 주제는 UAM을 활용해 각종 재난 환경에서 신속한 대응과 비용 절감, 친환경적 대응, 접근성 향상을 이룸으로써 소방항공구급서비스의 한계점을 극복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그 결과 연구팀은 우수한 연구 실적을 인정받아 우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송 서장은 “이번 연구가 구급서비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맞춤형 연구를 통해 소방정책이 발전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청주동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인터뷰]
[인터뷰] 변길자 시회장 “소방분야 등록기준, 기계ㆍ전기 아닌 단일 공종으로 구분해야”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