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청주동부소방서(서장 송정호)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부모님께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이벤트를 홍보한다고 4일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로 구성된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연기로 화재를 감지하면 자체 내장된 전원(건전지)으로 음향 장치가 작동해 경보음을 울려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화기의 경우 소화약제를 압력에 따라 방사하는 기구로 사람이 수동으로 조작해 진화에 나설 수 있다.
소방서는 현재 부모님 자택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원하는 ‘부모님께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이벤트를 시행 중이다. 이벤트는 1차(6월 10일~9월 30일)와 2차(10월 1일~12월 31일) 기간으로 구분돼 각각 진행되고 있다.
신청 대상은 상당구와 청원구에 자녀 없이 거주하는 부모님 가구이며 본인 또는 자녀가 신청하면 된다.
신청을 원할 경우 청주동부소방서 업무용 전화번호(010-6548-4119)로 이름과 정확한 주소, 부모님 전화번호가 기재된 문자 메시지를 전송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청주동부소방서 예방안전과(043-251-0163)로 문의 가능하다.
송정호 서장은 “고향에 홀로 계시는 부모님 등 가족에게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안전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주동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