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5 건축소방방재산업전] (주)제이디글로벌, 열ㆍ실화상 일체형 불꽃감지기

광고
김태윤 기자 | 기사입력 2025/02/25 [09:35]

[2025 건축소방방재산업전] (주)제이디글로벌, 열ㆍ실화상 일체형 불꽃감지기

김태윤 기자 | 입력 : 2025/02/25 [09:35]

 

[FPN 김태윤 기자] = 불꽃감지기 전문 기업 (주)제이디글로벌(대표 정동영)은 자외선(UV)ㆍ적외선(IR) 불꽃감지기와 256×192 해상도의 열화상 카메라, 400만 화소의 실화상 카메라를 결합한 일체형 불꽃감지기를 선보였다. 

 

이 감지기는 열화상ㆍ실화상 영상을 동시에 모니터링하고 화재 발생 전 이상 온도를 감지해준다. 관리자는 카메라로 촬영되는 실시간 영상을 통해 실제 화재 여부를 확인하면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열화상 카메라는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온도 범위를 벗어나면 알람을 보낸다. 실화상 카메라는 화재 전후 상황을 자동 녹화하기에 정확한 화재 원인 분석 등이 가능하다.

 

불꽃감지기는 화재를 이중으로 감지해 준다. 90°의 넓은 시야각을 갖췄고 50m 거리의 불꽃까지 식별할 수 있다. 

 

관리자가 공간별로 온도를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해 단순 온도 변화로 인한 오작동 등 관리 문제를 최소화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실시간 현장 상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불이 나면 푸시 알람으로 관련 사실을 알려주는 기능도 탑재됐다.

 

제이디글로벌 관계자는 “KFI 형식승인을 획득한 이 제품은 열화상과 실화상, 불꽃감지기 기능은 물론 딥러닝 AI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지능형 화재감지 시스템”이라며 “높은 감지 신뢰성과 관리상의 편의성, 방폭형 구조 등이 강점이다”고 강조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광고
[인터뷰]
[인터뷰] 김정섭 한국소방시설협회 인천시회장 “지역 소방업체 하도급률 향상 위해 주력”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