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양소방서, '가을철 등산목 안전 지킴이' 활동 전개

가을철 등산목 안전 지킴이

김성호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4/09/25 [14:43]

광양소방서, '가을철 등산목 안전 지킴이' 활동 전개

가을철 등산목 안전 지킴이

김성호 객원기자 | 입력 : 2014/09/25 [14:43]

전남 광양소방서는 가을철 등산객의 안전을 위해 주말과 공휴일에 백운산, 가야산 등 주요 등산로입구에서 ‘등산목 안전 지킴이’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등산객이 급증하는 가을철을 맞아 실시되는 ‘등산목 안전 지킴이’ 활동은 산악안전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산악사고 예방 및 산악사고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등산객의 안전을 위해  중점 추진 중에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주요 등산로 및 사고다발지역 119대원 배치 ▲주요등산로 구급차 근접 대기 ▲산악사고예방을 위한 캠페인 ▲산악사고방지 홍보물 배부 등이다.

또한 등산객 대상으로 등산객의 혈압ㆍ혈당 등 사전 건강체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폐소생술 체험, 기초 응급처치법 등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상비의약품 등 응급처치 용품을 구비하여 요구조자 발생 시 신속한 구조ㆍ구급활동에 대비하고 있다.

한편, 광양소방서는 백운산 등 관내 주요산에 산악위치표지판, 119구급함, 안전시설 등을 정비하고 위험지역 중점관리 및 경계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광양소방서 구급대원은 “무엇보다 평소 운동량이 부족한 경우 갑작스런 무리한 산행과 음주 후 산행은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산악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한 산행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성호 객원기자 gsh119@korea.kr
재난 및 화재신고 119
인터뷰
“한국형 소방 전술, ‘소방내전’ 교범의 핵심입니다”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