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화재보험협회, ‘안전점검 매뉴얼’ 발간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17/12/21 [16:32]

화재보험협회, ‘안전점검 매뉴얼’ 발간

이재홍 기자 | 입력 : 2017/12/21 [16:32]


[FPN 이재홍 기자] =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는 화재 등 재난을 예방하고 방재시설의 안전점검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자료를 담은 ‘안전점검 매뉴얼 제10판’을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안전점검 매뉴얼’은 화재보험협회가 발간하는 자료 중 안전관리 분야 실무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도서 중 하나다. 점검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뿐 아니라 다양한 현장 사진과 도표, 통계, 사고 사례까지 수록하고 있다.

 

이번 매뉴얼은 단시간 내 습득하기 어려운 기술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위험 원인별로 분류했다. 행정관서의 질의회신 내용을 넣어 법규 적용에 대한 이해도도 높였다.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자연재해와 붕괴, 환경오염 등 다양한 재난 관련 내용이 추가됨에 따라 분량은 기존 809페이지에서 949페이지로 늘었다. 또 전자서적 형태로 제작돼 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언제든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화재보험협회 관계자는 “안전점검 매뉴얼은 지난 1990년 처음 발간된 이래 안전관리자와 손해보험업계 위험조사자, 학계 종사자 등의 실무지침서로 널리 활용돼 왔다”며 “화재보험협회 44년 안전점검 노하우가 반영된 매뉴얼이 안전관리자의 저변 확대와 기술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홍 기자 hong@fpn119.co.kr 

광고
119TalkTalk
[119TalkTalk] “효과적인 사후 대응 위해선 사전 예방이 중요” 인천서 나고 자란 토박이 지휘관 김영중 인천소방본부장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