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더민주 소방안전특위, 제1차 정기회의 개최

광고
이재홍 기자 | 기사입력 2017/12/21 [19:50]

더민주 소방안전특위, 제1차 정기회의 개최

이재홍 기자 | 입력 : 2017/12/21 [19:50]

▲ 더불어민주당 소방안전특별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 이재홍 기자


[FPN 이재홍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방안전특별위원회(위원장 최인창, 이하 특위) 1차 정기회의가 개최됐다.

 

특위는 지난 20일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 제1차 정기회의를 열고 앞으로의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최인창 위원장과 특위 위원들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김영호 의원(서울 서대문을), 소방청 김성곤 기획조정관이 참석했다.

 

최인창 위원장은 회의에 앞서 “특위는 지난 9월과 11월 회의를 통해 위원 임명과 분과 구성을 완료했다. 각 분과에서 필요한 부분을 말씀해주신다면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그간 소방청이나 산하단체에서는 정치권에 요구할 사항이 있어도 어려움을 겪었던 게 사실이지만 소방안전 분야의 특위가 구성된 만큼 앞으로는 이를 적극 활용해 달라”고 설명했다.

 

특위는 자문위원단(자문위원 최기환)을 비롯해 ▲기획정책분과(위원장 최돈묵) ▲소방산업분과(위원장 박승옥) ▲소방장비분과(위원장 이상복) ▲화재예방분과(위원장 최영훈) ▲운영지원분과(위원장 홍준성) 등 5개 분과(소위원회)로 구성됐다.

 

앞으로 특위는 월 1회 분과회의와 분기별 1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분과회의를 통해 제기된 의견들을 정기회의에서 논의하고 결론을 도출해 당에 제언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김영호 의원은 “어떤 사건이나 사고가 있을 때는 소방의 역할이 가장 크다”며 “국민의 안전은 물론, 국민이 가장 존경하고 신뢰하는 공직자인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해서도 여기 계신 최인창 위원장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어 김성곤 기획조정관은 “특위의 첫 정기회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 큰 힘이 될 것 같다”며 “특위와 마찬가지로 이제 막 설립돼 미래전략을 가다듬고 있는 소방청이 제대로 가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많은 도움과 지도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재홍 기자 hong@fpn119.co.kr

소다Talk
[소방수다Talk] 본캐 소방관, 부캐 유튜버?… 수만 구독자 사로잡은 소방 유튜버 이야기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