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베이코리아, 소방관 근무환경 개선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신 소방용품ㆍ기존 물품 활용 방안 등

최누리 기자 | 입력 : 2018/05/08 [14:16]

 

[FPN 최누리 기자] = 이베이코리아가 오는 27일까지 우리 곁에서 안전을 지켜주는 소방관을 위해 ‘히어 히어로(Here, Hero)’ 소방용품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해부터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출동 환경 개선을 위한 근무환경개선사업을 진행ㆍ추진해 오고 있다. 이 과정에서 소방관에게 지급되는 물품은 아니지만 현장에서 꼭 필요한 물품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돼 아이디어 공모전을 마련하게 됐다는 게 이베이코리아 측 설명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소방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새로운 소방용품 아이디어인 ‘히어 히어로를 위해 만들다’와 기존 물품을 소방용품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 ‘히어 히어로를 위해 사용하고 싶어요’ 등 두 가지로 나뉜다. 

 

공모 참여는 상품 아이디어와 함께 예시 상품의 사진과 스케치, 해외 소방용품 사례 비디오 링크 등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양식은 이베이코리아 블로그와 이베이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차 심사는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되며 전문평가위원이 ▲주제의 적합성(30%) ▲독창성과 참신성(40%) ▲실현과 활용 가능성(30%) 등을 평가해 오는 4일까지 1차 당선작을 발표한다. 

 

2차 심사는 6월 18일에서 7월 2일까지 진행되며 네티즌 투표와 전문가 심사 점수를 합산한다. 또 새로운 소방용품 아이디어 5편과 기존 상품을 소방용품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 10편 등 총 15편을 선정해 총 상금 800만원을 수여한다. 최종 당선작은 7월 10일 발표되며 개별 시상으로 진행된다. 

 

서민석 부사장은 “이베이코리아는 국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의 출동에 도움되는 상품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방현장에서 필요한 상품 아이디어를 소방관들에게 직접 들어보고 그 과정에서 국민에게 소방 현장의 애로점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지난해부터 강원소방본부, 경남소방본부, 인천ㆍ광주소방본부, 충북소방본부에 제설기, 열화상추적 가능 드론, 신발건조기, 호신용 방검 조끼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광고
광고
기획
[기획] 2018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 눈에 띄는 기업과 ITEM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