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18 소방박람회 Hot Item] 스펙스테크, 화재예방 멀티콘센트 ‘인기 만점’

파우더 냉각방식으로 트레킹 화재까지 자동소화

특별취재팀 | 입력 : 2018/05/10 [10:41]

 

[FPN 특별취재팀] = (주)스펙스테크(대표 박종석)가 개발한 자동소화 멀티콘센트 ‘SFEX Inside'가 이번 박람회에서 일반 참관객은 물론 해외 바이어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다.


‘SFEX Inside'는 아크와 과부하, 트레킹 등 전기콘센트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내부에 설치돼 있는 powder가 터지면서 스스로 소화시켜 주는 제품이다. powder 안에는 청정소화약제가 캡슐형태로 담기는데 약 120℃가량 주변 온도가 상승하면 반응한다.


이 제품에는 감전사고 예방을 위한 접지 기능이 포함돼 있다. 내열과 난열성 기능이 뛰어난 수지를 사용해 부하로 온도가 상승해도 제품이 쉽게 변하지 않는다.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도체저항성이 뛰어난 이중절연선도 사용했다.


박종석 대표는 “지난해 4월 방재시험연구원 테스트를 거쳐 안전성 입증이 완료된 제품으로 현재 CJ CGV, CJ 푸드빌, 삼성 에버랜드, 현대오일뱅크 등에 공급이 이뤄지고 있다”며 “4구와 6구, 알루미늄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반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특별취재팀 fpn119@fpn119.co.kr

광고
연속기획
[기획-소방사랑 기업③]티웨이항공 “소방관 스트레스 해소 위한 ‘힐링 여행’ 제공”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