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8 Fire EXPO Hot Item] 우리특장, 다목적 사다리 소방펌프차(영상)

인명구조와 화재진압까지 동시 가능, 소방관 니즈 반영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18/05/10 [14:22]

[2018 Fire EXPO Hot Item] 우리특장, 다목적 사다리 소방펌프차(영상)

인명구조와 화재진압까지 동시 가능, 소방관 니즈 반영

최누리 기자 | 입력 : 2018/05/10 [14:22]

 

[FPN 특별취재팀] = 소방차량 전문기업 (주)우리특장(대표 이순주)이 올해 열린 2018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인명구조와 화재진압 업무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다목적 사다리 소방펌프차’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중ㆍ저층 주거지역과 상가단지 등 생활권역의 원활한 진입을 위해 개발된 이 차량에는 20m 붐 사다리와 최대하중 250kg의 작업대(바스켓)가 탑재돼 있다. 

 

누구나 쉽게 유ㆍ무선 리모컨으로 붐 사다리와 방수포, 유압펌프를 조작할 수 있고 원터치로 아우트리거를 작동해 수평을 유지할 수 있는 오토레벨링도 가능토록 설계됐다.

 

차량의 안전장치도 돋보인다. 유압 고장 시 붐을 비상으로 조작할 수 있는 비상엔진과 중량초과 시 작동이 제한되는 과하중 방지 장치는 사용자는 물론 요구조자의 안전을 지켜준다. 또 접근 경보장치와 자동감속ㆍ정지장치, 실린더 단축 방지장치 등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다. 수요기관 필요에 따라 수직구조거치대를 옵션으로 추가 장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순주 우리특장 대표이사는 “다목적 사다리 소방펌프차는 일선 소방공무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각적인 고민 끝에 개발된 차량”이라며 “펌프와 사다리가 복합된 새로운 형태의 차량으로 개발 과정에서부터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만큼 기대감이 큰 차량”이라고 강조했다.

 

우리특장은 토종 기업으로서의 자존심을 굳건히 지켜나가며 끊임없는 투자와 개발 노력으로 다양한 소방차량을 생산하고 있으며 베트남과 같은 동남아 등 해외에서도 그 성능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별취재팀 fpn119@fpn119.co.kr

영상촬영 및 편집 - 최누리 기자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