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재해복구사업장, 장마철 전 꼼꼼하게 점검한다

행안부, 오는 22일까지 관계부처ㆍ민간전문가 합동점검

광고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6/19 [11:33]

재해복구사업장, 장마철 전 꼼꼼하게 점검한다

행안부, 오는 22일까지 관계부처ㆍ민간전문가 합동점검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8/06/19 [11:33]

[FPN 김혜경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지난해 7월 집중호우 피해지역과 포항지진 피해 재해복구사업장을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민관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재해복구사업장에 대한 공정관리와 안전관리 실태, 관련 기준 준수여부 등을 확인하고 사전 대책 마련으로 집중호우ㆍ지진 발생 시 피해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시행한다.

 

행안부는 현장점검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행안부와 관계부처 공무원, 민간전문가를 포함한 합동점검반을 구성했다. 점검반은 공사 기간이 길고 집중관리가 필요한 강원 5개소, 충북 10개소, 충남 10개소, 경북 11개소 등 총 36개 재해복구사업장 위주로 현장점검을 진행할 방침이다.
 
점검을 통해 나온 문제점 중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해결하고 문제점 개선에 시간이 필요한 경우 6월 말까지 조치할 예정이다. 또 대책회의 시 논의된 재해복구사업 조기추진 실시 여부와 사업장별 문제점도 다시 확인할 계획이다.

 

이상권 행안부 재난복구정책관은 “이번 점검을 통해 지적된 미비 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사업장별로 우기 전까지 보완해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