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KFI, 소방용품 국민참여 공개시험

소방공무원ㆍ관련학과 학생 등 참여

광고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6/22 [08:26]

KFI, 소방용품 국민참여 공개시험

소방공무원ㆍ관련학과 학생 등 참여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8/06/22 [08:26]

▲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지난 15일 국민참여 공개시험을 진행했다.     ©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제공


[FPN 김혜경 기자] =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하 기술원)은 소방용품 시험업무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국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지난 15일 ‘소방용품 국민참여 공개시험’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참가 신청을 받아 진행된 이번 시험은 소방용품 시험ㆍ인증 진행 과정에 소방공무원과 소방관련학과 학생 등 일반 국민을 참관시켜 기술원 시험업무의 대국민 신뢰도를 높이고자 올해 처음 시행됐다.

 

이번 공개시험은 시험인증부 주관으로 방염시험실에서 진행됐다. 개인 안전장비의 주요 시험 항목인 불꽃열방호성능시험 등 개인 안전장비의 성능 관련 시험 위주로 이뤄졌다.

 

기술원에 따르면 이날 시험은 일반 국민이 소방용품 인증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인증절차와 안전장비 성능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는 평을 얻었다.

 

염문천 시험인증부장은 “공개시험 참관인들의 설문과 의견을 분석해 향후 공개시험 시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국민참여 공개시험을 확대해 국민의 신뢰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