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소방기술사회, 2018 소방기술 세미나 성황

소방 분야 산ㆍ학ㆍ기술 전문가 한자리 모여

광고
배석원 기자 | 기사입력 2018/06/29 [21:17]

부산소방기술사회, 2018 소방기술 세미나 성황

소방 분야 산ㆍ학ㆍ기술 전문가 한자리 모여

배석원 기자 | 입력 : 2018/06/29 [21:17]

▲ 29일 오후 1시 부산 그레이스K 오션브릿지 B동 14층에서 (사)한국소방기술사회 부산지회(회장 김희만) 주관으로 ‘소방기술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다.    © 배석원 기자

 

[FPN 배석원 기자] = 화재안전 분야에 대한 연구, 기술정보를 소개하고 공유하기 위해 소방기술자와 학계ㆍ산업 관계자 등이 부산으로 모였다.

 

(사)한국소방기술사회 부산지회(회장 김희만)는 29일 오후 1시 부산 그레이스K 오션브릿지 B동 14층에서 ‘2018 소방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김희만 회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사회 전반으로 대형화되고 초고층화 되는 건축물과 함께 기존 건축물의 노후화로 인한 불안감이 늘 상존하는 게 현실이다”며 “안전을 위해 일선에서 묵묵히 자리를 지켜주는 소방인과 여러분들이 있어 안전한 대한민국이 될 수 있음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소방기술 세미나는 2011년 전국 최초로 민ㆍ관이 합동으로 개최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는 전국 유일한 기술세미나”라며 “앞으로도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소방엔지니어로서 지역의 소방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이치영 부경대 소방공학과 교수(액체 및 기체를 이용하는 미분무 미립화기의 화재소화 성능 평가) ▲조인섭 올라이트라이프(주) 실장(광전식 연기감지기의 비화재보 저감을 위한 기술 연구) ▲이항준 (주)메이크순 소방기술사(소방시설 내진설계(흔들림방지버팀대)관련 기술자료)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이어 ▲나상진 한국스파이렉스사코(주) 차장(수계소화배관 과압방지 시스템) ▲박성수 (주)이정이앤씨 소방기술사(수리계산 프로그램을 이용한 펌프용량 및 수원산정)▲조순봉 (주)비앤에스조인트 부장(소방 내진 관련 버팀대 및 조인트 적용 비교 검토) ▲정민호 (주)양수금속 과장(소방배관을 위한 내진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 ▲정철민 세이프엔지니어링(주) 소방기술사(특별피난계단의 계단실 및 부속실 제연설비에 대한 고찰)가 각각 기술 발표를 가졌다.

 

이날 자리에는 소방ㆍ방재 분야 학계와 산업, 기술자 관계자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배석원 기자 sw.note@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