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학과교수협의회 신임 회장에 권영진 호서대 교수 선임

권영진 신임 회장 "협의회 역사 재정립과 정책개발 돌입할 것"
세미나서 소방산업발전 방안ㆍ취업활성화 방안 모색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8/07/05 [22:50]

▲ 5일 대전보건대학교에서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 학술 세미나와 정기총회가 개최됐다.     © 최영 기자


[FPN 김혜경 기자] = 제13대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이하 교수협) 회장으로 권영진 호서대학교 소방방재학과 교수가 선출됐다. 또 ‘소방산업발전과 취업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제28회 학술 세미나도 열렸다.

 

5일 대전보건대학교에서 대전보건대학교 재난건설안전과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조종묵 소방청장, 남화영 소방정책과장, 정영진 한국화재소방학회장, 이인우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 이강오 대전보건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관련 학과 교수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총회를 끝으로 제12대 회장 임기를 마치는 최돈묵 교수협 회장은 “소방 관련 교수님들의 단결과 합리적이고 하나 된 의견을 도출해 국민에게는 안전, 소방산업체에는 최신 기술, 우리 제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주는 데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종묵 소방청장은 남화영 소방정책과장의 축사 대독을 통해 “소방산업 발전과 우수한 소방인재 양성을 위한 학계의 많은 연구와 토론으로 세계 일류 소방의 기반을 다지는 새로운 희망과 발전의 초석을 마련해 주시길 바란다”며 “소방청 또한 학계와 더불어 소방산업 발전과 우수 소방인재 양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전했다.
  
학술 세미나에서는 윤석호 김천대학교 교수의 ‘소방공무원 채용제도에 대한 개선방안’과 오부열 한국산업인력공단 연구원의 ‘소방분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적용’, 최영 소방방재신문사 기자의 ‘소방산업의 현황과 실태, 그리고 달라지는 소방법’ 등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세미나에 앞서 손민석 소방청 의용소방대 담당자의 주제 발표에선 전국 대학생 의용소방대 발족 계획을 밝히며 소방학과 교수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특히 세미나 직후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결산보고와 감사보고, 제13대 신임 회장으로 권영진 호서대학교 교수를 선출했다. 

 

▲ 제13대 소방학과교수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권영진 호서대학교 교수     © 최영 기자

 

권영진 신임 회장은 “역대 회장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교수협의 역사를 재정립하고 본격적인 정책개발에 돌입하겠다”며 “소방청장배 소방학과 학생의 축구대회 등을 시작으로 전국 단위 학과의 단합 방안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광고
집중조명
[집중조명]고양 저유소 화재 “모든 게 처음이었다”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