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평소방서, 유관기관 합동 기능숙달 도상훈련

광고
119뉴스팀 | 기사입력 2018/10/17 [16:02]

부평소방서, 유관기관 합동 기능숙달 도상훈련

119뉴스팀 | 입력 : 2018/10/17 [16:02]

 

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17일 3층 강당에서 부평구 소재 근로복지공단 합동청사에서 테러로 인한 재난상황을 가정해 대응하는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기능숙달 도상훈련은 대규모 재난 시 가동되는 긴급구조 통제단의 역할과 임무수행 등을 확인해 재난상황의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인명 구조와 화재 진압 대책을 논의하는 방식이다.

 

이번 훈련은 실제상황 시 동원되는 군, 경, 청사 관계자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혼란을 목적으로 테러범이 청사에 진입해 화재와 붕괴를 발생시키고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소방서는 먼저 소방대상물 각 층별 건물구조와 피난동선, 소방시설을 소개하고 ▲재난상황 메시지 부여에 따른 선착대ㆍ지휘대 활동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에 따른 각 부ㆍ반별 활동과 임무 발표 ▲훈련강평ㆍ건의사항 청취 등을 훈련했다.

 

특히 훈련 중 점차적으로 재난상황이 악화됨에 따라 유동적인 훈련ㆍ메시지를 수시로 부여하면서 진압대와 통제단원들은 상황에 맞춰 발표하고 유관기관과 훈련에 대한 개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소방서 관계자는 “대형 재난 사고를 대비해 지휘관과 통제단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대형 재난상황에서도 유관기관과 합심해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부평소방서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