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둔산소방서, 주방용(K급) 소화기 꼭 비치하세요!

광고
119뉴스팀 | 기사입력 2019/02/12 [16:00]

둔산소방서, 주방용(K급) 소화기 꼭 비치하세요!

119뉴스팀 | 입력 : 2019/02/12 [16:00]

둔산소방서(서장 이선문)는 주방 화재로 인한 인명ㆍ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기숙사, 노유자시설 등의 주방에 1개 이상의 주방용(K급) 소화기를 반드시 비치할 것을 당부했다.

 

K급 소화기란 주방 화재 진화에 적합한 소화기로 동·식물유(식용유 등)로 인한 화재 시 기름막을 형성해 식용유의 온도를 낮추고 산소공급을 차단해 화재를 진압하는 소화기를 말한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식용유는 끊는 점이 발화점보다 높아 불꽃을 제거하더라도 다시 불이 붙을 수 있다.

 

또 물을 이용해 화재를 진압할 경우 뿌려진 물이 가열된 기름에 의해 기화되면서 오히려 화재를 키울 수 있다고 경고했다.

 

‘소화기구 및 자동소화장치의 화재안전기준’에 따라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등의 주방 25㎡ 미만인 곳에는 K급 소화기 1대, 25㎡ 이상인 곳에는 K급 소화기 1대와 25㎡마다 분말소화기를 추가 비치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식용유 화재 시 급격한 연소 확대와 잘못된 초기 대처로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화재 특성에 맞는 소화기 비치로 화재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대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