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NEWS > 소방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고
광양소방서, 가족안전119체험행사 운영
 
조도춘 객원기자 기사입력  2012/05/07 [16:56]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광양소방서(서장 박달호)에서는 지난 5일 가족안전 119체험행사를 운영했다.
 
시청 앞 미관광장에서 어린이 및 보호자 등 가족단위 3,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광양시와 함께 ‘아이들의 행복한 세상 만들기’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실시했다.
 
소방서에서는 화재신고 및 물소화기 체험, 응급처치 실습 체험, 소방관 되어보기 체험, 아이들과 함께 참여한 부모님들에게 화재 구조 구급관련 각종 사고사례를 배너로 전시하여 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화재가 발생한 현장에서 소방관들이 착용하고 불을 끄는데 사용하는 방화복과 공기호흡기를 아이들이 직접 착용하고는 무겁다고 웃음 짓는 아이들의 표정이 재미있다. 소방차와 연결하여 물이 발사되므로 간접적으로 소화기 효과를 느끼게 하는 물소화기 체험이 아이들에게 가장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인다.
 
박달호 광양소방서장은 “아이들의 깨끗한 웃음을 지키기 위해 위험으로부터 아이들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안전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화재예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도춘 객원기자 choon36@naver.com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2/05/07 [16:56]  최종편집: ⓒ 소방방재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