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최진종 원장 퇴임

최영 기자 | 입력 : 2012/11/03 [09:43]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최진종 원장의 퇴임식이 1일 한국소방산업기술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소방방재청 산업과장, 이창화 계장을 비롯한 기술원의 임직원 등 8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진종 원장은 퇴임사에서 “30년 소방의 공직생활 끝에 소방산업기술원을 마지막으로 퇴임하게 된 이 자리가 매우 아쉽다”며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했기 때문에 많은 성과들을 이룰 수 있었고 직원들에게 많이 미안하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퇴임식에서는 지난 30년간 소방조직에 몸담아 온 최진종 원장의 업적소개와 함께 기술원장 재임기간 동안 이뤄낸 실적 등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으며 임직원들이 마련한 기념패에 이어소방방재신문사의 감사패 등이 전달됐다.

최진종 원장은 전남 곡성에서 출생해 지난 1983년 2월 간부후보 3기로 소방행정과 인연을 맺은 바 있으며 1999년 행정자치부 중앙119구조대장 및 구조구급과장, 소방방재청 기획총괄과장,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 중앙소방학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또 2009년 11월 소방산업기술원 원장 취임 이후에는 소방장비검사검수센터 건립과 소방산업 육성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사업 활성화, 인력증원,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인사관리시스템 개선 등 중추적 역할에 힘써 왔다.

한편 오는 5일에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의 제17대 원장으로 부임하는 문성준 신임원장(전 소방방재청 구조구급국장)의 취임식이 열릴 예정이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광고
광고
기획
[기획] 지켜온 경영방침으로 新가치 실현한 (주)다성테크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