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임희진 기자] = 소방민원 서비스를 소방관서 방문 없이 인터넷 사이트만으로도 접수 할 수 있게 된다.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대국민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행정정보화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소방민원 인터넷 사이트(소방민원센터 www.mpss.go.kr/somin/)를 7월 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방민원센터는 예방 소방민원서류를 소방관서에 직접 방문하거나 서류를 종이 문서로 제출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구축됐다.
새롭게 구축된 민원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도 언제든지 확인 가능하다.
센터를 통해 민원신청이 가능한 사항은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연기신청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 점검 결과보고 등이 있다.
안전처는 소방민원센터뿐 아니라 고령자 등 인터넷이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을 위해 현행 소방관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안전처 손정호 소방제도과장은 “소방민원사이트가 대국민과의 온라인 소통창구임을 고려해 향후 처리가능한 소방민원을 확대 발굴하겠다”며 “국민에게 필요한 맞춤형 인터넷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희진 기자 hee5290@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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