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 소방시설관리사증 발급기관 선정

광고
최고 기자 | 기사입력 2016/06/22 [09:34]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 소방시설관리사증 발급기관 선정

최고 기자 | 입력 : 2016/06/22 [09:34]

[FPN 최고 기자] = 앞으로 소방시설관리사 자격증 발급과 재발급 업무를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에서 위탁 처리하게 된다.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회장 박남신, 이하 관리협회)는 이달 초 국민안전처로부터 소방시설관리사증 발급과 재발급 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국민안전처는 이번 소방시설관리사증 발급기관 선정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지난 2월 발급기관 선정계획을 공고하고 제안서를 접수받은 바 있다.

 

전문위원들의 평가와 국민신문고를 통해 고시변경에 대한 이의신청을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 관리협회는 정부위탁업무를 성실히 수행해온 실적과 제안한 내용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관리협회는 기존 소방시설관리사증의 틀은 유지하면서도 위조와 변조 방지에 대해 많은 공을 들였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이번부터 발급되는 소방시설관리사증은 수기 입력이나 압인 등이 없이 발급되고 소방 관련 자격증 중에서 최초로 위ㆍ변조 방지를 위한 홀로그램이 도입된다.

 

소방시설관리사증 발급은 오는 7월 1일부터 본인임을 증명하는 신분증과 여권사진 1매 또는 스캔 사진 파일을 갖고 협회를 방문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관리협회 관계자는 “온라인 발급신청도 가능하도록 올해 하반기에 협회 홈페이지를 개편할 예정”이라며 “소방시설관리사증 발급ㆍ재발급과 관련해 발생 가능한 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고 기자 Go@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