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KFI, 수요 맞춤형 소방차 운전교육

소방차 운전능력 향상 과정 2ㆍ3기 교육생 배출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16/06/29 [15:24]

KFI, 수요 맞춤형 소방차 운전교육

소방차 운전능력 향상 과정 2ㆍ3기 교육생 배출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6/06/29 [15:24]

 

[FPN 신희섭 기자] =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최웅길, 이하 KFI)은 충북혁신도시에 위치한 소방장비검사검수센터에서 최근 두 차례에 걸쳐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소방차량 운전능력 향상 과정 2기와 3기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서울소방본부 내 소방서별 소방차량 운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소방차량 운행 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생의 운전 수준별 맞춤 교육이 실시됐다고 KFI 측은 설명했다.

 

특히 7일과 8일 양일간 교육받은 2기 교육생 중 일부는 소속 소방관서로 복귀 한 뒤 곧바로 중형 펌프차량 운행에 투입되는 등 교육의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고 전했다.

 

20일과 21일 실시된 3기 교육에는 오프로드 주행코스를 추가해 교육생들이 다양한 코스의 주행연습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교육생들을 조별로 나눠 전문 강사의 밀착 교육도 진행했다.

 

교육을 수료한 한 교육생은 “30년 이상의 소방차량 운전 경력을 보유한 소방관 출신의 전문 강사 지도하에 고가사다리차와 같은 특수차량으로 다양한 주행코스들을 직접 운전해 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차량 담당자들에게는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KFI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진행하면서 좁은 골목길, 주차된 차량과 같이 실제 출동 현장여건을 구현한 장애물 설치로 현실감을 높였으면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며 “교육현장의 목소를 최대한 반영해 교육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지자체 소방본부에서 내년도 예산에 차량 운전 교육과 관련된 예산을 수립해 지금보다 더 많은 소방공무원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