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터뷰] 소방관의 꿈 응원하는 소방공무원 전문학원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콘텐츠로 필기 합격자 1,547명 배출
[인터뷰] 한국소방사관학원 대방캠퍼스 송우근 원장

광고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6/07/25 [10:54]

[인터뷰] 소방관의 꿈 응원하는 소방공무원 전문학원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콘텐츠로 필기 합격자 1,547명 배출
[인터뷰] 한국소방사관학원 대방캠퍼스 송우근 원장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6/07/25 [10:54]
▲ 한국소방사관학원 대방캠퍼스 송우근 원장     ©최영 기자

 

[FPN 김혜경 기자] = 환경이 어려워 소방공무원의 꿈을 이루지 못하는 이들에게 무료 교육수강과 교재비 전액을 지원하는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방사관학원(대표 노경훈)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회장 김철종)가 추진하는 이 사업은 올해 하반기부터 연간 2명에게 1년 수강료와 교재비 전액을 지원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21일 한국소방사관학원 대방캠퍼스에서 만난 송우근 원장은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꿈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공헌 사업에 참여한 한국소방사관학원은 2011년 서울 신설동 본원을 시작으로 서울 대방과 경기 수원, 부산 등 4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송우근 원장은 대방캠퍼스와 수원캠퍼스 이 두 곳의 원장을 맡고 있다. 소방법규 과목을 직접 강의하고 있으며 인천대산전기직업학교 교장과 인천폴리텍Ⅱ대학 전기공학과 외래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소방설비기사 전문 서적을 집필하기도 한 교육 전문가다.


소방사관학원은 ‘교육을 통해 한 사람이 변화할 수 있고 변화된 한 사람이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소방공무원 전문학원이라는 브랜드 구축을 위해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면서 여타 학원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


개원한 지 6년 남짓 만에 소방공무원 채용 필기시험에 1,547명을 합격시켰다. 합격률이 해마다 늘어 국내 최고의 소방공무원 분야 1위 학원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개원초 30명에 불과했던 한국소방사관학원에는 현재 오프라인 1,500여 명, 온라인 2,500여 명 등 4천여 명이 넘는 인원이 수강하고 있다. 이렇게 수많은 수강생이 소방사관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콘텐츠들 때문이다.


송우근 원장은 “소방사관학원은 원서접수부터 필기, 체력, 면접시험까지 전문적인 커리큘럼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에 최적화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체력시험에 대비한 체력단련학원과의 MOU를 시작으로 면접시험에 대비한 특강도 소방사관학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다. 필기시험에 합격한 인원에게는 체력단련 기회를 제공하고 실제 면접에 필요한 족집게 특강은 개별과 그룹별로 나눠 하루 코스로 진행한다.


교육 교재 또한 소방사관학원 교수들이 100% 자체 집필한 교재가 사용되고 있다. 캠퍼스마다 시행되는 월간 모의고사와 맞춤형 1:1상담, IT 강의실을 활용한 동영상 복습, 체력단련실 구축 등은 소방사관학원의 차별화된 ‘8care 관리 시스템’ 중 일부다.


소방사관학원은 저소득층과 새터민 등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금 지원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전국 주요 대학과의 MOU를 통해 소방공무원을 꿈꾸는 학생에게 수강료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송 원장은 “앞으로도 취업 문제로 고통 받고 있는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그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후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며 “사회의 어두운 곳까지 밝게 비추는 빛과 소금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명품 교육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