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동우회-이베이코리아, 강원소방 근무환경 개선 지원

신발건조기, 안마의자 등 대기공간 환경 개선에 초점

광고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17/02/21 [09:46]

소방동우회-이베이코리아, 강원소방 근무환경 개선 지원

신발건조기, 안마의자 등 대기공간 환경 개선에 초점

유은영 기자 | 입력 : 2017/02/21 [09:46]


[FPN 유은영 기자] =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회장 김철종, 이하 소방동우회)와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손을 잡고 소방관 처우 개선에 힘을 보탠다.

 

소방동우회는 지난 20일 춘천소방서에서 이흥교 강원소방본부장, 김철종 소방동우회장,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부사장, 최인창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장 등 내ㆍ외빈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물품 전달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소방동우회와 이베이코리아는 강원소방 관할 내 14개 소방서와 41개 119안전센터에 제설기, 신발건조기, 안마의자, 세탁기 등을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해 12월 7일 소방동우회와 이베이코리아가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 첫 후원사업이다. 이베이코리아는 분기별로 지역을 선정해 연간 10억여원을 소방동우회 기부를 통해 후원물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는 소방관 지원 사업 중 사상 최대치다.

 

특히 ‘영웅, 여기에(Here Hero)’ 콘셉트로 소방관의 본질인 ‘출동’에 주목해 소방관들이 긴장 속에서 가장 오래 머무는 대기공간 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소방동우회의 현장 방문조사를 바탕으로 근무환경이 열악한 소방본부를 중심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는 “현장의 소방관들에게 실제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현장 소방관들을 통해 들어보고 대기실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지원키로 했다”며 “소방관이 국민의 안전을 위해 오직 출동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방동우회 김철종 회장은 “1차 강원소방본부 후원에 이어 2차로 경남소방본부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