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SFR소방연구회ㆍ오진택기술사학원 육군52사단과 업무협약

소방설비 전문교육 기술지원, 부대 안전점검 등 협력 추진키로

광고
최영 기자 | 기사입력 2017/04/21 [16:20]

2SFR소방연구회ㆍ오진택기술사학원 육군52사단과 업무협약

소방설비 전문교육 기술지원, 부대 안전점검 등 협력 추진키로

최영 기자 | 입력 : 2017/04/21 [16:20]
▲ 지난 14일 열린 업무협약식     © 2SFR소방연구회 제공

 

[FPN 최영 기자] = 2SFR소방연구회(회장 이진성)와 오진택기술학원은 지난 14일 육군52사단과 ‘소방설비 전문교육 및 기술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간에 ▲소방설비 국가자격 취득을 위한 전문교육 지원 및 정보제공 ▲부대 내 소방설비 안전점검 및 기술지원 ▲회원ㆍ가족에 대한 나라사랑 교육지원 등의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자리에서 52사단장은 “이번 협약은 일회성 교류에 그치지 않을 것”이라며 “사단과 소방연구회가 추구하는 공동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2SFR소방연구회 이진성 회장은 “지난 2월 소방기사 국가기술자격 취득과정 강의를 시작한 뒤 오늘의 업무협약과 같은 탐스런 열매가 열렸다고 생각한다”며 “다시금 좋은 열매가 열릴 수 있도록 서로의 의지를 확인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2SFR소방연구회는 화재안전기술 정보 교류와 국가 소방발전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기여하겠다는 목적으로 지난 2008년 만들어진 화재안전기술 단체다. 약 70여 명의 전문가들이 소속돼 있으며 회원 중 60여 명이 소방기술사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