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관·단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고
안전교육협회, 삼성전자 임직원 대상 VR 안전체험교육
 
김혜경 기자 기사입력  2017/09/14 [14:58]
▲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직원들이 대한안전교육협회의 VR안전체험교육을 받고 있다.     © 대한안전교육협회 제공

 

[FPN 김혜경 기자] = 대한안전교육협회(본부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VR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종 재난상황과 대처요령을 체험할 수 있도록 VR 콘텐츠를 활용한 체험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지진이나 비행기ㆍ선박 사고, 지게차 작업 등 사고 상황을 가상현실을 통해 체험하고 VR기기를 조작해 위험 요소를 피해 탈출하는 방법과 안전수칙을 숙지했다.

 

안전교육을 진행한 협회 관계자는 “VR 안전교육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체험 가능하다”며 “VR 안전교육은 재난이 실제 눈앞에서 일어난 것 같은 현실감으로 사용자의 안전의식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지난 7월과 8월에도 삼성전자 광주사업장과 삼성엔지니어링 평택사업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VR 안전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7/09/14 [14:58]  최종편집: ⓒ 소방방재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