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전에 실용까지! (주)A&G테크, 4구용 안전충전함 KGS 성능확인 완료

김경훈 대표 “일선 소방관서 의견 적극 수렴”… 다양한 옵션 부품도 선봬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17/09/28 [11:35]

안전에 실용까지! (주)A&G테크, 4구용 안전충전함 KGS 성능확인 완료

김경훈 대표 “일선 소방관서 의견 적극 수렴”… 다양한 옵션 부품도 선봬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7/09/28 [11:35]

 

▲ 27일 한국가스안전공사 KGS 성능확인 시험을 통과한 A&G테크 4구용 공기호흡용기 안전충전함    

 

[FPN 신희섭 기자] = 콤프레셔 전문 생산ㆍ유통기업 (주)A&G테크(대표이사 김경훈)가 3구용 공기호흡용기 안전충전함에 이어 지난 27일에는 4구용 공기호흡용기 안전충전함에 대한 KGS 성능확인 시험을 완료했다.


안전충전함은 소방관이 화재 등의 현장에서 착용하는 공기호흡용기를 충전하는 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폭발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정부의 구매조건부 사업으로 개발이 완료된 장비다.


A&G테크는 국내에서 최초로 안전충전함에 대한 KGS 성능확인을 가스안전공사로부터 획득한 기업이다. 처음 출시했던 안전충전함은 3개의 공기호흡용기를 넣고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된 3구용이었다. 이번에 가스안전공사의 성능확인 시험을 통과한 안전충전함은 4구용으로 한 번에 4개의 공기호흡용기를 담아 충전할 수 있다.


크기도 3구용보다 작아졌다. 일선 소방관들의 의견이 개발과정에서 적극 반영된 것이다. A&G테크 김경훈 대표는 “일선 소방관서를 돌며 많은 소방관들과 대화를 나눴고 기능성과 안전성만큼 크기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소방관서의 경우 정해진 공간이 한정돼 있다 보니 장비 크기 때문에 구매를 고심하는 곳이 많았다”고 개발 배경을 전했다.


특히 김 대표는 “가스안전공사에서 실시된 이번 시험에는 9L짜리 공기호흡용기를 사용했다”며 “소방에서 사용하는 모든 용기에 대한 대응이 가능한 안전충전함”이라고 강조했다.


A&G테크는 소방관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충전함에 추가로 부착할 수 있는 옵션 부속품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안전충전함 연결호스에 장착할 수 있는 TYPE3 용 원터치 주입구는 레버를 이용한 원터치 방식으로 공기호흡용기 충전을 위해 연결호스 설치 시 일일이 연결구를 직접 조이고 풀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공기호흡기 충전기에서 안전충전함을 통해 공기호흡용기로 들어가는 공기를 한 번 더 걸러주는 세균필터는 미세먼지와 황사는 물론 외부의 세균 유입까지 방지한다. 필터의 안전성 확인을 위해 A&G테크는 공인기관에서 6개월간 임상시험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안전충전함 구매 시 CO 유입을 실시간 감지해주는 CO차단 시스템과 충전 시 손실되는 압력을 10% 미만으로 유지시킬 수 있는 냉각 시스템, 공기충전 전용실 등을 옵션 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