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청, 정부혁신 워크숍… 불필요 관행ㆍ규제 혁파

“국민 목소리 반영된 소방정책 발굴해 나갈 것”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14:05]

소방청, 정부혁신 워크숍… 불필요 관행ㆍ규제 혁파

“국민 목소리 반영된 소방정책 발굴해 나갈 것”

최누리 기자 | 입력 : 2018/07/12 [14:05]

 

[FPN 최누리 기자] = 사회적 가치ㆍ국민의 참여와 협력, 낡은 관행 혁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방의 패러다임을 창출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소방청(청장 조종묵)은 전국 지방소방본부 혁신팀장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일부터 11일까지 ‘소방청 정부혁신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일간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지식 전달 위주에서 벗어나 참여자의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오픈 테이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서울대학교 박상욱 교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소방의 혁신’을 주제로 특별 강연에 나섰다. 또 민주주의기술학교 박정운 강사는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ㆍ진행촉진자)로 나서 ‘국민이 만족하고 국민이 감사하는 소방을 위한 참신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 힘을 보탰다.  

 

2일차에는 서울과 대전 등 지방소방본부에서 혁신 대표사례를 발표ㆍ공유하고 상반기 소방청 정부혁신 추진실적에 대해서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재봉 소방청 차장은  “작은 일부터 혁신해 국민이 안전하다고 믿고 생활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 수 있도록 소방공무원 모두가 노력하자”며 “국민이 주인이 되는 나라를 위해 과도하고 불필요한 관행과 규제는 혁파하고 국민의 목소리가 반영된 소방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