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재보험협회-강원도교육청, 학교 안전문화 정착 관련 업무협약

산불 계기로 화재예방 등 재난안전교육 강화키로

광고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8/26 [17:16]

화재보험협회-강원도교육청, 학교 안전문화 정착 관련 업무협약

산불 계기로 화재예방 등 재난안전교육 강화키로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9/08/26 [17:16]

▲ 화재보험협회와 강원도교육청이 26일 학교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재보험협회 제공

 

[FPN 김혜경 기자] = 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윤배, 이하 협회)는 26일 강원도교육청과 ‘학교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학교 재난안전교육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ㆍ홍보 ▲기타 재난예방에 관한 공동사업의 개발ㆍ운영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4개월 전 고성과 속초 등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영동지역 각급 학교의 화재예방 등 재난안전교육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윤배 이사장은 “협회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등 여러 기관과 함께 우리 사회 화재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강원도 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에서 행복한 아이들을 키우는 데 협회도 조금이나마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병희 교육감은 기념사를 통해 “방재전문기관인 화재보험협회와의 상호협력이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사고 대응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