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위험물학회, 제8회 정기총회ㆍ학술대회

박용환 회장 “학술대회 발표자ㆍ공동 연구원들에 감사”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0/10/29 [23:59]

한국위험물학회, 제8회 정기총회ㆍ학술대회

박용환 회장 “학술대회 발표자ㆍ공동 연구원들에 감사”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0/10/29 [23:59]

▲ 박용환 한국위험물학회장이 29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제8회 정기총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 최누리 기자

 

[FPN 최누리 기자] = (사)한국위험물학회(회장 박용환, 이하 위험물학회)는 29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20 제8회 한국위험물학회 정기총회ㆍ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엔 박용환 회장을 비롯해 권혁면 수석부회장, 문일 전임 회장 등 회원 40여 명이 참석했다.

 

박용환 회장은 개회사에서 “코로나19로 발표 논문을 작성할 시간과 여건이 안 돼 우려가 컸지만 최종적으로 12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됐다”며 “학술대회 발표자와 공동 연구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열린 정기총회에선 분야 발전 공로자를 대상으로 포상을 수여하고 협회의 사업 보고와 결산보고를 비롯해 2021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을 심의ㆍ의결했다.

 

정기총회와 함께 열린 학술대회에서는 ‘석유화학 플랜트 스마트 안전관리’를 주제로 ▲가스 안전 ▲소방안전 ▲반도체 안전 등 다양한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위험물학회는 학술대회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과 특별 세션을 확대하고 부회장ㆍ부문위원회ㆍ위원회 역할을 활성화하는 등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위험물학회 구성원의 활동 역량을 높이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임원 수를 늘려 나가기로 했다. 

 

한편 학술대회는 이달 30일까지 ▲석유화학 ▲위험물 운송 ▲원자력 안전 ▲수소 안전 등 연구 결과 발표를 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광고
[기획 인터뷰]
[기획] ‘화재 시험ㆍ연구로 국민안전 지킨다’ 방내화연구센터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