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KFI-서울디지털대학교, 산학협력 협약 체결

우수 인재 양성ㆍ실용 교육 활성화 위해 협력키로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5/17 [16:19]

KFI-서울디지털대학교, 산학협력 협약 체결

우수 인재 양성ㆍ실용 교육 활성화 위해 협력키로

신희섭 기자 | 입력 : 2021/05/17 [16:19]



[FPN 신희섭 기자] = 소방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소방산업기술원과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손잡았다.

 

17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권순경, 이하 KFI)은 산학협력을 목적으로 지난달 21일 서울디지털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재난과 안전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따라 서울디지털대학교의 최첨단 온라인 교육 기반을 활용해 KFI가 보유한 현장 실무기술을 대학교육에 접목하는 등 실용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산업체 위탁교육과 공동교육과정 편성, 교수ㆍ시설 등 상호 인프라 활용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키로 약속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스마트폰으로 수업을 듣고 온라인 시험을 치르는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현장에 맞는 소방공학 전문 교육과 소방방재 학사학위 취득을 위해 지난해에는 소방방재학과를 신설하기도 했다.

 

KFI 관계자는 “전문 인력과 인프라 협력으로 양 기관의 교육환경 발전과 소방전문 기술인 양성에 시너지가 발생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