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청주서부소방서, LG 에너지솔루션 행정지도 방문

최근 2달간 크고 작은 화재 4건… 방지 대책 마련 ‘총력’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5/18 [16:00]

청주서부소방서, LG 에너지솔루션 행정지도 방문

최근 2달간 크고 작은 화재 4건… 방지 대책 마련 ‘총력’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1/05/18 [16:00]


[FPN 정현희 기자] = 청주서부소방서(서장 김상진)는 지난 17일 청주시 옥산면에 소재한 LG 에너지솔루션을 방문해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지도 확인행정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지도 방문은 최근 2달간 LG 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에서 크고 작은 화재가 연이어 네 차례 발생함에 따라 유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또 산업단지 내 화재로 인해 근로자들은 물론 주변 시민도 불안에 떨어야 했던 만큼 관계자들의 자율안전관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

 

▲ 지난 17일 손덕주 예방안전과장이 LG 에너지솔루션 관계자와 함께 주요시설을 둘러보며 공장 내 위험요소를 확인했다.

 

이날 손덕주 예방안전과장은 LG 에너지솔루션 관계자와 함께 주요시설을 둘러보며 공장 내 위험 요소와 화재 예방에 관한 사항 등을 확인했다. 특히 자위소방대 조직현황과 위험물 관리현황, 각종 안전사고 예방수칙 등을 확인ㆍ지도하는 데 중점을 뒀다.

 

주요 내용은 ▲화재 원인 분석 및 유사 사고 방지를 위한 자체 화재안전 계획서 검토 ▲소형전지 1동, 시설 관리현황 및 제조공정 확인 ▲위험물 및 유해화학물 관리현황 확인 ▲공정 작업 시 온도센서 작동여부 확인 및 소방시설 보강 당부 등이다.

 

손덕주 예방안전과장은 “한순간의 부주의가 큰 인명ㆍ재산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며 “관계자분들께서는 유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화재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청주서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인터뷰]
“급류구조원, 동료ㆍ국민 안전 확보 위한 필수과정 되길”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