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경 청주서부소방서 소방교, 4월 민원처리 마일리지 평가 ‘최우수’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5/24 [10:00]

이재경 청주서부소방서 소방교, 4월 민원처리 마일리지 평가 ‘최우수’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1/05/24 [10:00]

▲이재경 청주서부소방서 소방교

[FPN 정현희 기자] =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주서부소방서(서장 김상진)는 이재경 소방교가 충북도가 선정하는 ‘2021년 4월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 제도’에서 최우수공무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 제도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민원처리로 주민의 시간적ㆍ경제적 비용을 줄인 공무원에게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포상하는 제도다. 

 

이재경 소방교는 민원실에서만 4년째 근무 중인 베테랑 소방관이다. 4월 한 달간 총 41건의 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법정 처리일수 보다 약 189여 일을 앞당기는 84%의 단축률을 보이며 최우수에 선정됐다.

 

이 소방교는 평소에도 투명하고 친절한 민원 응대로 타의 모범이 돼 왔다. 특히 지난 3월에는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들이 소방시설 점검매뉴얼 등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충북도 최초로 QR코드가 적힌 완비증명서를 배부하는 등 소방행정 발전에 노력했다. 

 

이 소방교는 “같이 일하는 동료들이 있었기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변함없이 낮은 자세로 성실하게 업무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손덕주 예방안전과장은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며 솔선수범하는 자세에 박수를 보낸다”며 “사소한 민원 응대 하나로 우리 소방서의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신뢰받는 민원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청주서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