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울디지털대-전국의소대연합회, 제휴 협약

신ㆍ편입학 시 입학금 전액 면제, 등록금 감면 혜택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1/06/03 [09:30]

서울디지털대-전국의소대연합회, 제휴 협약

신ㆍ편입학 시 입학금 전액 면제, 등록금 감면 혜택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1/06/03 [09:30]

▲ 이봉우 서울디지털대학교 소방방재학과장과 김미경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좌측에서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직무대행 이영수)와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미경)는 최근 강서캠퍼스에서 상호 발전과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 임직원과 회원은 서울디지털대 소방방재학과를 포함 30개 학과에 신ㆍ편입학 시 입학금 전액 면제와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서울디지털대 소방방재학과는 소방과 재난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21세기형 소방방재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지난해 신설됐다. 소방기술사 등 소방 기술 자격증 과정과 현장에 맞는 과목 위주로 개설됐고 졸업 시 소방방재학사 학위취득과 동시에 소방공무원 특례시험 응시 자격이 부여된다.

 

이봉우 소방방재학과장은 “협약을 통해 안전한 사회 조성에 동행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와 상호 발전 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미경 회장은 “비대면 교육이 시대적 흐름이 된 시기에 우리 소방공무원은 물론 의소대원들이 서울디지털대의 다양한 학과에서 디지털 교육을 접하도록 협약해 뜻깊다”고 전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광고
[인터뷰]
“급류구조원, 동료ㆍ국민 안전 확보 위한 필수과정 되길”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