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 기관ㆍ단체, 이은주 국회의원에 감사패 전달

“한국소방기술사회 등 10개 기관ㆍ단체장 감사 마음 담아”

광고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7/20 [13:31]

소방 기관ㆍ단체, 이은주 국회의원에 감사패 전달

“한국소방기술사회 등 10개 기관ㆍ단체장 감사 마음 담아”

유은영 기자 | 입력 : 2021/07/20 [13:31]

▲ 김성한 한국소방기술사회 부회장이 이은주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FPN 유은영 기자] =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이은주 의원(정의당, 비례대표)이 소방 관련 기관ㆍ단체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앞서 소방 관련 10개 기관ㆍ단체들은 소방 분야 발전에 지대한 역할을 한 21대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중 분야 기관ㆍ단체장, 관계자 등의 추천을 받아 여섯 명의 국회의원을 선정했다. 소방 분야 단체에서 선정한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위원장, 한병도, 오영환 의원, 국민의힘 이명수, 박완수 의원, 정의당 이은주 의원 등이다.

 

감사패는 지난 7일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소방방재기술산업전 개막식에서 전달할 예정이었나 이은주 의원이 의정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했다. 이에 김성한 (사)한국소방기술사회 부회장이 19일 10개 기관ㆍ단체 대표로 직접 의원실은 방문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한 기관ㆍ단체는 한국소방기술사회와 한국소방시설협회, 한국소방산업협회, 소방방재신문사, 한국화재소방학회, 한국소방시설관리협회,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 한국소방기술인협회, 전국대학소방학과교수협의회, 한국소방감리협회 등이다.

 

김성한 부회장은 “소방공무원의 근속승진 단축과 소방관 정밀건강검진, 소방장비판매업 등록제 법안 발의 등 대한민국 소방관의 복지 여건 개선과 장비 구매 체계의 혁신을 위해 노력해 주신 점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은주 의원은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에서 주시는 감사패가 아닐까 싶다. 정말 감사드리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여러 소방에 관한 이슈를 꼼꼼히 살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방 관련 기관ㆍ단체들은 아직 감사패를 전달하지 못한 국회의원들을 직접 찾아 전달하면서 소방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할 예정이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