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27회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경연대회 연구개발 분야 시상식 개최

‘전기차 사고대응력 강화 및 교육효과성 평가’ 제출한 정진혁 소방경 1위

김태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8/22 [16:39]

제27회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경연대회 연구개발 분야 시상식 개최

‘전기차 사고대응력 강화 및 교육효과성 평가’ 제출한 정진혁 소방경 1위

김태윤 기자 | 입력 : 2022/08/22 [16:39]

▲ 서울소방학교 정진혁 소방경  © 소방청 제공

[FPN 김태윤 기자] =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대회 연구개발 분야 시상식이 진행됐다.

 

중앙소방학교(학교장 마재윤)는 22일 소방교육 현장의 교수역량개발과 우수 연구성과 공유를 위한 ‘제27회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경연대회’ 연구개발 분야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경연대회’는 1996년 ‘제1회 교수요원 연찬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강의 분야와 연구개발 분야로 나뉘며 상반기엔 강의 분야, 하반기엔 연구개발 분야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번 대회엔 전국 소방학교와 소방본부 소속 10개 팀이 참여했다. 

 

평가는 제출된 교육과정ㆍ훈련 개발, 운영, 적용 등에 관한 연구 결과를 전문심사위원(교육학ㆍ소방학 교수)이 실제 교육훈련 적용 여부 등을 검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1위는 ‘전기차 사고대응력 강화 및 교육효과성 평가’에 관한 논문을 제출한 서울소방학교 정진혁 소방경이 차지했다.

 

2위엔 ‘화재조사법 시행에 따른 화재조사관 양성 교육훈련의 효과 및 교육과정 개발 연구’를 제출한 부산소방학교 신호련 소방위가 선정됐다.

 

3위엔 ‘MZ세대의 비대면 원격교육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을 제출한 경기도소방학교 황창환 소방경이 뽑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1, 2위를 차지한 정 소방경과 신 소방위는 각각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3위인 황 소방경은 소방청장상을 받았다. 

 

한편 수상자들에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주관하는 공공HRD콘테스트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정 소방경 등은 오는 30일부터 10월 12일까지 경찰, 해경 등의 교육훈련기관과 공공HRD콘테스트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마재윤 학교장은 “강의연구 경연대회를 더욱 활성화시켜 다양한 분야의 깊이 있는 연구과제를 발굴해 나가겠다”며 “연구에만 국한되지 않고 실제 소방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자료 개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연속기획
[연속기획⑦]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지원과’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