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2 FireEXPO] 가산방재기술(주), 접이식 무인방수대ㆍ저점도 알코올포 소화약제

광고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9/13 [13:30]

[2022 FireEXPO] 가산방재기술(주), 접이식 무인방수대ㆍ저점도 알코올포 소화약제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2/09/13 [13:30]


[FPN 박준호 기자] = 포소화약제 전문기업 가산방재기술(주)(대표 이준범)는 접이식 무인방수대 IX와 국내 유일의 저점도 알코올포(수성막포형) 소화약제를 선보였다.


화재 현장에서 소방대원이 장시간 소방호스를 들고 진압 활동을 하면 그 피로도는 상당하다. 무인방수대는 간단한 사용법을 통해 이런 문제를 해소해줄 수 있는 제품이다.


소방관창을 거치대에 올려놓고 클립만 조이면 장착이 완료된다. 45ㆍ60㎜ 소방호스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때에 따라 소방호스를 교차 활용할 수 있다.


조작범위는 상ㆍ하 90°, 좌ㆍ우 360°다. 특정 장소에 설치하면 자주 옮길 필요 없이 화재 진압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접이식으로 개발된 무인방수대는 전용 배낭에 넣어 쉽게 들 수 있고 무게도 7.5㎏로 가벼워 누구나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옮길 수 있다. 또 12㎏f/㎠ 압력에서 흔들리지 않고 지속적인 방수가 가능하다.


가산방재기술은 무인 방수대뿐 아니라 저점도 알코올포 소화약제도 선보였다. 이 약제는 휘발유와 경유, 알코올류 화재 시 연료 표면에 얇은 필름 막을 형성해 질식과 냉각 효과로 화재를 진압하는 제품이다. 알코올포와 수성막포가 혼합돼 수용성과 비수용성 위험물 모두에 적용할 수 있다.


또 기존 알코올포 약제와 달리 점도가 낮아 활용성이 높고 영하 22.5℃까지 얼지 않아 한겨울에도 문제없이 쓸 수 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