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조달청, 위기대응ㆍ구조ㆍ지진 혁신제품 기획전 운영

내달 31일까지, 37개 사 38개 제품 구매 가능

김태윤 기자 | 기사입력 2022/11/22 [12:39]

조달청, 위기대응ㆍ구조ㆍ지진 혁신제품 기획전 운영

내달 31일까지, 37개 사 38개 제품 구매 가능

김태윤 기자 | 입력 : 2022/11/22 [12:39]

▲ 조달청 혁신장터 혁신제품 전용몰 홈페이지 캡처  © FPN


[FPN 김태윤 기자] = 조달청(청장 이종욱)은 ‘혁신장터 혁신제품 전용몰’에 등록된 안전사고 위기대응ㆍ구조와 지진 예방ㆍ복구 관련 혁신제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획전을 내달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진행 중인 이번 기획전은 지진과 안전사고에 대한 시민의 경각심이 높아짐에 따라 공공기관에서 위기대응ㆍ구조 관련 혁신제품을 손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획전엔 위기대응ㆍ구조와 지진 등에 관련해 37개 사의 38개 혁신제품이 등록됐다. 구매를 원하는 공공기관은 조달청에 요청하거나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위기대응ㆍ구조 관련 주요 제품은 ▲스마트 AED 통합모니터링 플랫폼 ▲가상현실 소화기 및 심폐소생 훈련용 KIOSK ▲올인원 영상감시 시스템(차량ㆍ자전거ㆍ보행자 통행량 측정) ▲인명구조 드론 ▲실시간 피드백 심폐소생술 훈련 마네킹 등이다.

 

지진 관련 주요 제품은 ▲퍼펙트클리어(지진재난 대응 교육ㆍ훈련용 시리어스게임) ▲지진 조기경보 알고리즘이 탑재된 지진가속계 ▲지진ㆍ재난 방지 탄성소재 교량 시스템 ▲면진테이블 ▲다수사상자 대응 시스템 등이다.

 

임병철 혁신조달기획관은 “수요기관이 혁신적인 제품을 활용해 적시에 사고를 예방ㆍ복구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며 “안전 관련 혁신제품을 지속해서 발굴ㆍ홍보하는 등 국민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조달청이 맡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REVIEW IS
[REVIEW IS] 수액 가온을 위한 수액 가온기와 발열팩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