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 받아

한용호ㆍ유정희 수석연구원, 서해열 자문위원 수상

김태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1/30 [17:49]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 받아

한용호ㆍ유정희 수석연구원, 서해열 자문위원 수상

김태윤 기자 | 입력 : 2023/01/30 [17:49]

▲ (왼쪽부터) 서해열 자문위원, 유정희 수석연구원, 한용호 수석연구원이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수상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PN 김태윤 기자] =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소속 연구원과 자문위원이 시민 안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는 30일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한용호, 유정희 수석연구원과 서해열 자문위원이다.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는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스티커를 제작ㆍ발급하고 지난해 8월 수해 피해 지역에서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바로봉사단과 함께 수해 복구를 도왔다. 

 

또 이태원 참사로 안전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시민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서울 신서중학교에서 CPR과 AED 사용법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시민 안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용호 수석연구원은 “소방공무원으로서 한평생을 바치고 명예롭게 퇴직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묵묵히 움직였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돼 무척 보람차다”며 “더욱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안전한 사회가 되도록 힘써 움직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는 생애주기별 6대 안전교육과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 교육, 수상 사고 예방을 위한 생존수영, 소화기ㆍCPRㆍAED 교육 등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실습 중심의 강의와 안전에 관한 각종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INTO 119
[INTO 119] 신속한 인명구조로 시민 안전 지킨다… ‘서울시119특수구조단’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