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기술 정보 한눈에… KFI, ‘Korea Fire Code’ 발간기술단위로 분류한 소방용품 324개 코드 번호 부여
[FPN 신희섭 기자] = 우리나라 소방 규격과 기술기준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료집이 나왔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하 KFI)은 4일 소방 규격과 기술기준 자료를 집약해 만든 ‘Korea Fire Code’ 자료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Korea Fire Code는 소방을 공부하는 학생을 비롯해 소방산업 관계자, 일반 국민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소방 관련 규격과 기술기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분류ㆍ구성한 자료다.
자료집을 살펴보면 소화기구, 피난장치, 방염류 등 소방용품을 34개 기술단위로 분류하고 품목별로 총 324개의 코드 번호를 부여했다. 특히 소방기술 기준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술기준 개요 ▲관련 규정 찾는 방법 ▲관련 코드 번호 등을 명시했다.
박영기 기술사업이사는 “Korea Fire Code는 소방 기술정보의 활용성을 높이고 소방산업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며 “우리나라 소방기술 첨단화를 선도하고 글로벌 기술기준을 이끌어 나가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최신화 작업과 자료 보급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orea Fire Code는 KFI 누리집(www.kfi.or.kr) 자료실의 기타 자료 게시판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