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서부소방서, ‘3GO!! 버스타GO 기차타GO 안전하GO’ 특수시책 추진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3/13 [11:43]

대구서부소방서, ‘3GO!! 버스타GO 기차타GO 안전하GO’ 특수시책 추진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3/13 [11:43]

 

[FPN 정재우 기자] = 대구서부소방서(서장 우병욱)는 지난 12일 북부시외버스터미널에서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특수시책인 ‘3GO!! 버스타GO 기차타GO 안전타GO’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책은 최근 대경선 개통으로 서대구역 이용객이 증가하고 북부시외버스터미널이 노후된 현실을 고려해 수립됐다. 각 시설의 화재 위험을 저감하고 응급상황 시 초기 대응 능력을 향상하고자 직원ㆍ이용객에게 안전교육을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책에 따르면 소방서는 추진 대상인 서대구역과 북부시외버스터미널에서 안내문을 배포하고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안내문 배포와 교육은 오는 12월까지 매주 수요일(짝수월에 서대구역, 홀수월에 북부시외버스터미널)마다 진행된다.

 

안내문에는 ▲대구소방안전본부 화재 사례 및 소방 홍보 유튜브 영상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 활용 가상 체험교육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교육 영상 등을 접할 수 있는 QR코드가 삽입됐다.

 

소방안전교육에서는 소ㆍ소ㆍ완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의 교육ㆍ실습 등이 진행된다.

 

이번 북부시외버스터미널 활동은 지난달 12일 추진된 서대구역 이후로 두 번째 진행됐다.

 

 

우병욱 서장은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스스로의 안전을 지키고 이웃의 안전을 돕는 사회가 오길 희망한다”며 “QR코드를 활용한 교육법ㆍ메타버스 홍보로 시민들에게 고품질 정보를 전달하고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대구서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인터뷰]
[인터뷰] 김정섭 한국소방시설협회 인천시회장 “지역 소방업체 하도급률 향상 위해 주력”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