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동부소방서 의소대, 대구 의소대 소방기술경연대회서 종목 1위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4/30 [17:40]

대구동부소방서 의소대, 대구 의소대 소방기술경연대회서 종목 1위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4/30 [17:40]

 

 

[FPN 정재우 기자] = 대구동부소방서(서장 심춘섭)는 30일 산격야영장에서 개최된 ‘2025년 대구광역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본서 의용소방대가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종목 성별 1등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각 소방서 의용소방대원이 참가해 4인조법과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남자ㆍ여자), 심폐소생술 등 4종목으로 치러졌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대원은 소방청이 주최하는 전국 대회에 대구 대표로 출전한다.

 

동부소방서 대표 대원 중 박준욱ㆍ이혜경 대원은 남ㆍ여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종목 경연에 나섰다. 두 대원은 뛰어난 시연을 선보여 모두 종목 1위를 달성했다.

 

박준욱ㆍ이혜경 대원은 “남ㆍ여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에서 쟁쟁한 경쟁자를 이겨 우승을 해 기쁘다. 소방서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계속 노력해 다가오는 전국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심춘섭 서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해준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한층 더 화합하는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가 돼 지역사회 안전지킴이로 계속 역할을 다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포토뉴스
[릴레이 인터뷰] “긴박한 응급상황서 존중감을 기본으로 유연한 팀워크 발휘하는 전문가 되길”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