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해동부소방서, ‘소방시설 트릭아트’ 시공장 점검ㆍ격려 방문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5/16 [17:42]

김해동부소방서, ‘소방시설 트릭아트’ 시공장 점검ㆍ격려 방문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5/16 [17:42]

 

[FPN 정재우 기자] = 김해동부소방서(서장 손현호)는 16일 동상전통시장에서 진행 중인 인제대학교 학생봉사단의 ‘소방시설 트릭아트’ 시공 현장을 점검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소방시설 트릭아트’는 소방서 자체 봄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된 소방안전 환경 조성 사업이다. 전통시장 내 설치된 소방시설(상수도 소화전 3, 송수구ㆍ배관 4개소)에 입체감 있는 트릭아트 기법의 디자인 요소를 첨가해 시민들의 시각적 흥미를 유도하고 소방안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디자인 작업에는 인제대학교 소방방재학과ㆍ학생사회봉사단 소속 학생 8명이 재능기부로 참여 중이다.

 

학생들은 소방공무원과 소방차, 구급차 등 시민에게 친숙한 소방 이미지를 활용해 창의적인 트릭아트 디자인을 선보임으로써 전통시장 내 소방시설이 시민의 자연스러운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연출했다.

 

작업 현장을 방문한 손현호 서장은 학생들을 격려하고 소화전에 색을 입혀보는 시간을 가졌다.

 

작업에 참여한 소방방재학과 학생들은 “전통시장처럼 많은 시민이 오가는 장소에서 우리가 그린 그림을 통해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손현호 서장은 “이번 트릭아트 시공은 단순한 시설 미화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소방시설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한 뜻깊은 시도”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실질적인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포토뉴스
[릴레이 인터뷰] “긴박한 응급상황서 존중감을 기본으로 유연한 팀워크 발휘하는 전문가 되길”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