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흥소방서, 장대석 도의원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행사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7/22 [10:00]

시흥소방서, 장대석 도의원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행사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7/22 [10:00]

 

[FPN 정재우 기자] = 시흥소방서(서장 이정용)는 지난 21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장대석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더불어민주당)에 대한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은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 조례’에 따라 도의원의 소방정책에 대한 이해ㆍ관심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방서에 따르면 장 의원은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도민의 복지 증진과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서울경인사회복지노동조합 1대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보건의료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오기도 했다.

 

 

행사는 1ㆍ2부로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이 열렸다. 이후 장 의원은 소방서 주요 현안과 당면 과제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청사를 순회하며 소방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교통사고 인명구조 훈련을 참관하기도 했다.

 

이어진 2부 순서에서는 목감동 소재 캠핑장을 방문해 여름철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 안전지도를 실시한 뒤 목감119안전센터에서 현장 대원들을 격려하고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장 의원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소방공무원들의 사명감과 헌신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소방공무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가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적극적인 지원과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연속기획]
[연속기획- 화마를 물리치는 건축자재 ②] “우레탄은 불에 취약하다?” 상식 깬 안전 기술로 세상을 바꾸는 (주)경동원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