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마포소방서, 2007년 안전기원 걷기 대회 이동소방체험교실 운영

시민들과 함께하는 이동소방안전체험 교실

조영만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07/04/10 [11:09]

마포소방서, 2007년 안전기원 걷기 대회 이동소방체험교실 운영

시민들과 함께하는 이동소방안전체험 교실

조영만 객원기자 | 입력 : 2007/04/10 [11:09]

 마포소방서(서장 진준호)에서는 봄맞이 범국민 안전기원 걷기 대회와 연계하여 오는 4월14일부터 14:00부터 17:00까지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이동소방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이동소방체험교실은 이동체험차량 및 각종 소방차량, 응급처치 교육등 평소 시민들이 접하지 못했던 소방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하여 생활안전의 기초를 심어주고, 안전교육과 실체적 체험을 통하여 안전에 관한 생생한 지식 정보를 전달하고자 이번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동체험차량을 통해 시민들이 주변에서 흔히보고, 느끼고, 체험할수 있는 생활안전, 소방안전, 교통사고체험, 영상체험 등 안전체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므로 코스별로 이동하면서 안전전반에 관한 체험을 통해 각자 대처능력을 키울수 있다.
 
또한, 화재에 대비하여 화재체험을 통한,열,연기에 대한 비상탈출방법 등을 실제와 같이 체험할수있으며,소화기 사용법실습, 소방차를 이용한 실제방수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실질적 교육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피부로 느낄수 있다고 한다.  

 소방서 안전교육팀 담당자는 이번행사는 “어린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소방안전의식을 생활화하고, 직접 보고 느끼고 실천하는 소방안전교육을 정착화시켜 안전의식 저변을 확대하는데 목적을 두고있다고”말했다.
저는 마포소방서 홍보담당입니다.
소방방재업무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체험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한국형 소방 전술, ‘소방내전’ 교범의 핵심입니다”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