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5 FireEXPO] (주)글로벌이지스, 지에프아이 기술력 탑재한 스마트 자동 소화 멀티탭

광고
김태윤 기자 | 기사입력 2025/06/09 [19:12]

[2025 FireEXPO] (주)글로벌이지스, 지에프아이 기술력 탑재한 스마트 자동 소화 멀티탭

김태윤 기자 | 입력 : 2025/06/09 [19:12]


[FPN 김태윤 기자] = (주)글로벌이지스(대표 배범삼)는 국산 마이크로캡슐 소화패치를 내장한 스마트 자동 소화 멀티탭 ‘엘리펀탭’을 선보였다. 

 

이 제품 내부엔 글로벌이지스의 모회사인 (주)지에프아이(대표 이상섭)의 이지스(AEGIS) 마이크로캡슐로 만든 소화패치가 탑재된다. 트래킹 등 전기적 요인으로 멀티탭에서 발화가 시작되면 온도 상승을 감지한 소화패치 속 마이크로캡슐들이 스스로 터져 소화약제를 분출하는 방식이다. 엘리펀탭에는 지에프아이 정품 캡슐 사용을 인증하는 ‘이지스 인사이드(AEGIS Inside)’ 씰이 부착된다.

 

일반 소화 시스템과 달리 감지기나 압력탱크, 전원 공급 등이 필요치 않아 구조적으로 오작동률이 0%에 가깝다는 게 글로벌이지스 설명이다.

 

한편 소화패치를 구성하는 이지스 마이크로캡슐은 친환경 소화약제인 FK-5-1-12를 주재료로 제작된다.

 

이 소화약제는 물보다 50배 빨리 기화돼 열을 급격히 낮추고 연쇄 반응 차단 효과가 있다. 또 절연성이 우수해 감전 위험이 거의 없고 잔여물이 남지 않아 전자기기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이 같은 특성 덕에 ‘젖지 않는 물’로도 불린다.

 

글로벌이지스 관계자는 “많은 대기업과 공공기관이 선택하는 이지스 마이크로캡슐 자동 소화 시스템이 엘리펀탭에도 동일하게 적용됐다”며 “엘리펀탭을 구매하는 약간의 투자만으로도 멀티탭에서 시작되는 막대한 화재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광고
INTO 119
[INTO 119] 무더위도 녹이지 못한 열정… 소방 영웅들의 올림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