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5 FireEXPO] 용기밸브 표준화 적용… (주)케이디펜스, IT 융복합 공기호흡기

광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5/06/09 [22:40]

[2025 FireEXPO] 용기밸브 표준화 적용… (주)케이디펜스, IT 융복합 공기호흡기

신희섭 기자 | 입력 : 2025/06/09 [22:40]

 

[FPN 신희섭 기자] = 소방청은 지난해 12월 12일 소방용 공기호흡기 기본규격을 개정한 바 있다. 바뀐 규격엔 공기호흡기 용기밸브 충전구 내외부 구조의 표준화된 치수 기준이 신설됐다.

 

(주)케이디펜스(대표 김영수)는 이번 박람회에서 새롭게 개정된 기본규격을 적용한 공기호흡기 ‘KD-F45 PLUS’와 ‘KD-F45C4’를 선보였다.

 

케이디펜스에 따르면 두 제품의 차이점은 압력지시계다. 최고 사양의 공기호흡기인 ‘KD-F45 PLUS’엔 열화상 카메라(TIC)와 인명구조경보(PASS) 기능이 탑재된 일체형 열화상 압력지시계가 기본 장착된다. 반면 ‘KD-F45C4’엔 인명구조경보 기능을 포함한 전자식 압력지시계가 탑재된다.

 

열화상 압력지시계엔 열화상 카메라와 인명구조경보 기능 외에도 사용자의 호흡 패턴을 인지해 공기 잔여량을 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 외부온도(℃)와 고도(높이), 사용자 정보, 나침반 등의 정보는 물론 잔여 공기량의 수치가 위험 수준에 도달하면 시각과 청각을 통해 사용자에게 경고해 준다.

 

케이디펜스는 향후 자체 내장된 무선칩을 통해 현장 대원 모니터링 시스템을 이용한 비상 출입 이력 관리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케이디펜스 관계자는 “국내 공기호흡기 제조업체 중 가장 먼저 개정된 기본규격에 맞춰 KFAC 인증을 획득했다”며 “높은 수준의 자체 품질시스템과 제품 성능을 공식적으로 입증한 셈”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초격차 기술 융합을 통해 당당히 제품의 성능과 품질로 경쟁할 수 있는 K-소방의 수출 역군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INTO 119
[INTO 119] 무더위도 녹이지 못한 열정… 소방 영웅들의 올림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