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산청소방서(서장 이현룡)는 2025년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상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의용소방대는 화재ㆍ구조ㆍ구급 등 재난 현장에서 소방활동을 보조하는 조직이다. 평소에는 심폐소생술 교육과 안전캠페인,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통해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모집은 정원을 충족할 때까지 연중 상시 진행된다. 산청군에 거주하거나 상주하는 사람으로서 신체 건강하고 희생ㆍ봉사정신이 투철한 만 20세 이상 만 60세 이하 주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절차는 1차로 관할 의용소방대장의 추천서를 받은 후 2차 서류심사를 거쳐 적격자를 선발하고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신청을 원할 경우 산청소방서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 또는 관할 119안전센터에서 지원서 양식을 받아 작성 후 산청소방서 현장대응단(의용소방대 담당자)에 제출하면 된다(등기우편 송부 가능). 가까운 119안전센터에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산청소방서 현장대응단(055-970-92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