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방위 교육 동영상 14편 제작

소방방재청, 민방위 교육 전문화ㆍ표준화 지향

광고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08/12/29 [09:40]

민방위 교육 동영상 14편 제작

소방방재청, 민방위 교육 전문화ㆍ표준화 지향

유은영 기자 | 입력 : 2008/12/29 [09:40]
▶ 소방방재청에서 제작한 민방위 동영상 캡쳐     © 소방방재신문 ◀
 
전국 400만 민방위 대원의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고 재난발생시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민방위 교육용 동영상이 제작됐다.

소방방재청(청장 최성룡)은 29일 총 14편의 동영상을 전국 232개 시ㆍ군ㆍ구별로 실시되는 민방위 교육의 표준화와 내실있는 민방위 교육에 활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동영상 교재는 민방위 대원의 기본 임무와 역할을 교육하는 ‘민방위 홍보’와 선진 민방위 운영 사례를 소개하는 ‘스위스ㆍ스웨덴ㆍ독일 민방위제도’, 실제상황에서 접할 수 있는 재난유형별 대처요령을 교육하는 ‘물놀이ㆍ화재ㆍ풍수해ㆍ지진ㆍ가정내 응급처치 등 대처요령’으로 구성됐다.

소방방재청은 이 동영상을 dvd로 제작함으로써 전국 시ㆍ도 및 시ㆍ군ㆍ구에 배부해 내년부터 민방위 교육훈련시 교재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또, 소방방재청 홈페이지(www.nema.go.kr)와 국가재난정보센터(www.safekorea.go.kr)의 민방위 웹사이트에 게재해 일반국민들이 안보나 안전교육용으로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방방재청 관계자는 “민방위 동영상 교재를 전국적으로 활용해 전문화되고 표준화된 민방위 교육은 물론 강사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어 국가 예산 절감의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민방위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